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오늘의 뉴스

2024년 11월 7일의 주요 뉴스 10가지

by 누사두아 2024. 11. 7.
반응형

 2024년 11월 7일 오늘의 주요 뉴스 10가지

안녕하세요! 11월 7일 목요일입니다. 오늘 하루도 알차고 따끈따끈한 국내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국내 뉴스 5개와 해외 뉴스 5개를 섞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의 뉴스


국내 뉴스


1. 윤 대통령, 대국민 담화 발표…"모든 것 제 불찰"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오전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최근 불거진 논란들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고개 숙여 사과했습니다.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며 겸허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특히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과 명태균 씨와의 관계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부적절한 일은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Image of 윤석열 대통령 대국민 담화 발표])

2. '이태원 참사 특별법' 협상 재개…여야, 극적 타결 이룰까?

   이태원 참사 특별법 처리를 위한 여야 협상이 오늘 오후 재개됩니다. 여야는 그동안 특별조사위원회 구성과 조사 범위 등을 놓고 이견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발표 이후 협상 분위기가 다소 바뀌면서, 오늘 협상에서 극적인 타결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 '묻지마 범죄' 예방…경찰, "순찰 강화 + 범죄 예방 교육 확대"

   '묻지마 범죄' 예방을 위해 경찰이 순찰을 강화하고 범죄 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역, 번화가 등 다중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경찰관 기동 순찰을 확대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강화하여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4. 전국 대부분 지역 '맑고 건조'…산불 등 화재 주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화재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프로배구, 개막 후 첫 주말…'열띤 경쟁' 펼쳐져

   프로배구 V리그가 개막 후 첫 주말을 맞아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 팀은 새로운 외국인 선수 영입과 전력 보강을 통해 우승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해외 뉴스

1.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4년 만에' 백악관 복귀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4년 만에 백악관에 복귀하게 된 트럼프 당선인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2.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협상 '교착'…가자지구 인도적 위기 심각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무장 해제를 요구하고 있지만, 하마스는 이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가자지구의 인도적 위기가 심각해지면서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3. 러시아, 우크라이나 에너지 시설 '집중 공격'…전력난 심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에너지 시설에 대한 집중 공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역에서 정전 사태가 발생하고 있으며, 겨울철 난방 공급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4. 중국, 경제 성장 '둔화'…'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 '고심'

   중국 경제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중국 정부는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경제 회복을 위해 방역 조치를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우려도 여전합니다.

5. 유럽, 에너지 가격 급등…'에너지 절약' 캠페인 확산

   유럽연합(EU)은 겨울철 에너지 대란에 대비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난방 온도 제한, 조명 소등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시민들도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뉴스들이 11월 7일 발생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뉴스 웹사이트나 뉴스 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나눈 이야기들이 여러분의 일상에 새로운 통찰과 이해를 더해주길 바랍니다. 내일도 변함없이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2024년 11월 7일 오늘의 뉴스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