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품/랜드마크

류큐 왕국의 심장, 슈리성

by 누사두아 2024. 11. 22.
반응형

류큐 왕국의 심장, 슈리성

슈리성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 바로 류큐 왕국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슈리성입니다. 붉은 기와와 독특한 건축 양식이 눈길을 사로잡는 슈리성은 오키나와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곳입니다. 500년 류큐 왕국의 영화를 간직한 슈리성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볼까요?

 


 슈리성, 류큐 왕국의 역사를 품다

슈리성은 14세기부터 19세기까지 류큐 왕국의 정치, 외교,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를 잇는 해상 무역의 중심지로 번영을 누렸던 류큐 왕국은 독자적인 문화를 꽃피웠습니다. 슈리성은 그 중심에서 류큐 왕국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성벽 안에는 정전, 북전, 남전, 서전 등 여러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붉은색 기와와 독특한 건축 양식은 중국과 일본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류큐 왕국만의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궁궐 내부에는 왕과 왕비가 거주했던 공간, 정무를 보던 공간, 그리고 각종 의례를 행했던 공간들이 복원되어 있어 당시 류큐 왕국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화마를 딛고 일어서는 슈리성

안타깝게도 2019년 10월, 슈리성에 큰 화재가 발생하여 정전, 북전, 남전 등 주요 건물들이 소실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키나와 사람들은 좌절하지 않고 슈리성을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슈리성은 복원 작업이 진행 중이며, 일부 구역은 관람이 가능합니다.

복원 현장을 직접 보면서 슈리성의 역사와 가치를 되새기고, 오키나와 사람들의 희망과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완전히 복원된 슈리성의 모습을 기대하며, 오키나와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려는 노력에 함께 응원을 보내주세요.

슈리성 화재

 

슈리성, 오키나와 여행의 필수 코스

슈리성은 오키나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슈리성을 방문하여 류큐 왕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슈리성 주변에는 류큐 왕국의 전통 가옥들이 보존되어 있는 슈리성 공원, 류큐 왕가의 무덤인 옥릉,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시키나엔 왕가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슈리성을 방문하여 오키나와의 역사와 문화에 흠뻑 빠져보세요!

오키나와 슈리성


Tip:

 * 슈리성은 오키나와 나하 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하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입니다.
  * 슈리성 입장료는 성인 820엔, 고등학생 610엔, 초등학생/중학생 310엔입니다.
  * 슈리성 운영 시간은 8:30 - 18:00 (입장 마감 17:30) 입니다.
  * 슈리성 내부는 촬영이 가능하지만, 플래시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추가 정보:


  * 슈리성 공식 홈페이지: [http://oki-park.jp/shurijo/](https://www.google.com/url?sa=E&source=gmail&q=http://oki-park.jp/shurij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