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오늘의 뉴스

2024년 11월 2일의 주요 뉴스 10가지

by 누사두아 2024. 11. 2.
반응형

2024년 11월 2일 주요 뉴스 헤드라인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11월 2일 토요일입니다. 11월의 첫 주말, 여유로운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국내외에서 벌어진 주요 뉴스 10가지,국내 뉴스 5개와 해외 뉴스 5개를 섞어서 전해드립니다.


국내 뉴스

1. 윤 대통령 녹취록 파문, '탄핵'까지 거론…정국 급랭

윤석열 대통령의 녹취록 파문이 정국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야당은 녹취록을 "대통령의 정치 개입 증거"로 규정하고 탄핵까지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여당은 "야당의 정치 공세일 뿐"이라며 녹취록의 진위 여부에 의문을 제기하며 맞서고 있습니다. 탄핵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정국은 급격히 얼어붙고 있습니다.

2. '이태원 참사 특별법' 협상 재개…여야, 이견 좁힐까?

이태원 참사 특별법 처리를 위한 여야 협상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여야는 그동안 특별법 내용을 놓고 이견을 보이며 협상에 난항을 겪었지만, 유족들의 간절한 호소와 여론의 압박 속에 다시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게 되었습니다. 이번 협상에서 여야가 이견을 좁히고 특별법 처리에 합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3. '묻지마 범죄' 불안감 확산…'정신질환자' 범죄 예방책 논란

'묻지마 범죄' 예방을 위한 정신질환자 관리 방안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부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치료 및 관리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인권 침해 우려를 제기하며 신중한 접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신질환자 범죄 예방과 인권 보호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4. 전국 곳곳 '비바람'…제주 산간 '호우경보' 발령

전국에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부는 곳이 많겠습니다. 특히 제주 산간에는 호우경보가 발령되는 등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겠고, 이후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입니다.

5. 프로농구 개막…'뜨거운 코트' 열전🏀

2024-2025 프로농구 정규리그가 오늘 개막했습니다. 10개 구단이 6개월간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각 팀은 새로운 선수 영입과 전력 보강을 통해 우승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해외 뉴스

1. 북한, ICBM 발사에 "미국, 적대 정책 철회해야"

북한이 ICBM '화성-19형' 발사에 대해 "미국의 적대 정책에 대한 정당한 자위권 행사"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은 미국이 적대 정책을 철회하지 않으면 더 강력한 군사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지상전 '초읽기'…하마스, "결사 항전"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 대한 대규모 지상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주변에 병력과 장비를 집결시키고 있으며,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침략에 맞서 결사 항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러시아,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미사일 공격…민간인 피해 속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이 공격으로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주요 기반 시설이 파괴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러시아의 테러 행위"라며 국제사회의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4. 중국, 경제 성장 둔화 속…'소비 진작' 총력

중국 경제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중국 정부는 소비 진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비 쿠폰 지급,  할인 행사 개최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내수 시장 활성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5. 유럽, 에너지 가격 급등…'난방비 폭탄' 현실로

유럽의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난방비 폭탄'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난방비 부담에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각국 정부는 난방비 지원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뉴스들이 11월 2일 발생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뉴스 웹사이트나 뉴스 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