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죄/범죄자

빅 폴이라 불리운 마피아 콘스탄티노 폴 카스텔라노

by 누사두아 2023. 12. 13.
반응형

감비노 패밀리의 보스이자 카를로 감비노의 후계자로 마피아 시대를 지배한 콘스탄티노 폴 카스텔라노

 

 

폴 카르텔라노

 

어린 시절과 마피아 입문
콘스탄티노 폴 카스텔라노는 1915년 6월 26일 뉴욕 브루클린에서 이탈리아계 미국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노동 계급이 많은 동네에서 자란 카스텔라노는 어릴 때부터 조직 범죄에 연루되었다. 젊은 나이에 마피아의 대열에 합류한 카스텔라노는 범죄 지하 세계를 누비며 승승장구하게 되었다.

카를로 감비노의 멘토링
1950년대에 카스텔라노는 뉴욕 마피아를 장악한 5대 가문 중 하나인 감비노 범죄 조직의 두목인 카를로 감비노의 눈에 띄게 되었다. 카스텔라노의 잠재력을 알아본 감비노는 카스텔라노를 자신의 수하로 삼아 마피아 지망생의 멘토가

되어주었다. 카스텔라노는 지능과 사업 수완, 무자비함으로 명성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권력의 자리에 오르다
수년간의 충실한 복무 끝에 1976년 카를로 감비노가 사망하면서 카스텔라노에게 결정적인 순간이 찾아오게 된다.

카스텔라노는 감비노의 뒤를 이어 마피아의 보스가 되었고,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범죄 조직 중 하나인 감비노 패밀리의

수장 자리를 굳건히 지키게 된다.

폴 카스텔라노



마피아의 현대화
카스텔라노의 지도력 아래 감비노 패밀리는 변화를 겪는다. 그는 화이트칼라 범죄 활동에 집중하고 합법적인 사업 분야로 확장함으로써 마피아의 현대화를 추구했다. 카스텔라노는 마피아 가문이 건설, 트럭 운송 및 기타 산업 분야의 벤처 기업으로 진출하도록 유도하여 불법적인 사업을 위한 외관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내부의 반대와 존 고티의 부상
카스텔라노는 패밀리의 활동을 합법화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내부의 반대에 부딪힌다. 감비노 패밀리의 일부 구성원들은 카스텔라노의 리더십 스타일과 전통적인 마피아의 가치관에서 벗어난 변화에 불만을 품게되었다. 특히 카리스마 있고 야심찬 카포였던 존 고티는 카스텔라노의 접근 방식이 마피아의 핵심 원칙을 훼손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불만을 표출했다.

극적인 결말
감비노 패밀리의 긴장이 최고조에 달한 1985년 12월 16일, 폴 카스텔라노의 삶은 갑작스럽고 폭력적으로 끝났다. 카스텔라노와 그의 경호원 토마스 빌로티는 맨해튼의 스파크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나오던 중 고티와 불만을 품은 마피아 세력이 조직적으로 계획한 총격에 의해 총살당하고 만다. 카스텔라노의 암살은 극적이고 대담한 행동으로 미국 마피아에 충격을 주었다.

노년의 카스텔라노



고티의 통치와 카스텔라노의 유산
카스텔라노가 사망한 후 존 고티가 감비노 패밀리를 장악하면서 화려함과 법 집행 기관과의 대립으로 점철된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된다. 카스텔라노의 일대기는 20세기 중반 미국의 복잡하고 무자비한 조직 범죄 세계를 반영하며, 그의 죽음은 마피아의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으로 남아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