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죄/범죄자

리틀맨이라고 불린 마피아 카를로스 마셀로

by 누사두아 2024. 3. 1.
반응형

미국 마피아의 전설: 카를로스 마셀로의 생애와 뉴올리언스 패밀리

미국의 범죄 현황이 격변하던 20세기 중반,  카를로스 마셀로는 미국 마피아의 역사에 길이 남은 인물 중 하나로 부상했다. 그의 이야기는 그의 충격적인 범죄행위와 그가 지배했던 조직인 뉴올리언스 패밀리를 통해 미국 범죄세계의 어두운 면을 보여준다.

카를로스 마셀로

 

어린 시절과 범죄세계 진입

 카를로스 마셀로는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어려서 뉴올리언스로 이민을 왔다. 그의 부모는 미국에 정착하면서 그가 범죄세계에 발을 디뎠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마피아와의 유대를 형성하며 범죄 조직의 세계로 빠져들었다.

미국 범죄세계의 격변

그 당시 미국은 범죄세계가 번성하는 시기였다. 대부분의 도시에서 마피아와 같은 조직이 활동하며 범죄행위를 저질렀다. 술 조달 및 거래, 마약 밀매, 복권 사기, 건설업체 강요 등의 범죄가 일상화되었다.

뉴올리언스 패밀리의 대권이  카를로스 마셀로 의 손에

 카를로스 마셀로는 조직 내에서 빠르게 부상하여 뉴올리언스 패밀리의 대부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그는 조직을 철저히 조직화하고, 그의 명성을 통해 뉴올리언스 및 루이지애나의 범죄세계에서 중심 인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30년이 넘게 뉴올리언스 패밀리의 두목으로 군림했다.

반응형

조직 내부와의 관계

뉴올리언스 패밀리는 조직 내부의 갈등과 협상에 의해 운영되었다.  카를로스 마셀로 는 조직 내부에서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다양한 파벌들을 통합시키고, 조직의 이익을 최대화했다. 그는 자신의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 조직 내부에서의 복잡한 인적 관계망을 조성했다.

범죄행위와 미국 법 집행기관과의 대립

 카를로스 마셀로 는 그의 범죄세계에서의 활동으로 인해 미국 법 집행기관들의 주시를 받았다. 그는 여러 번 기소되었지만 항상 증거 부족으로 기소를 회피해왔다. 하지만 그의 이름은 항상 범죄세계와 연관되어 있었으며,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과 관련된 의혹으로도 둘러싸였다.

1972년의 카를로스 마셀로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

 카를로스 마셀로의 이름은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과 관련하여 자주 언급되곤 했다. 그러나 그의 직접적인 관여는 증명되지 않았다. 이 사건은 여러 이론과 추측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의 이름은 이 사건의 수사에도 떠돌았다.

또한 마틴 루터킹 목사에 사망했다는 의혹도 존재한다.

 

마셀로와 케네디

 카를로스 마셀로의 사망

1993년, 3월 2일 향년 82세로 카를로스 마셀로는 뉴올리언스에서 사망했다. 그의 죽음은 그의 생애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 중 하나였다. 일부는 자연사로 추정하지만, 다른 이들은 조직 내부의 불화와 관련하여 암살된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후 자신의 유족에게 6000만 달러가 넘는 거액을 유산으로 남겼다고 알려져있다.

유산과 뒤이은 조직의 운명

 카를로스 마셀로 의 죽음 이후에도 뉴올리언스 패밀리의 활동은 계속되었다.

하지만 그의 영향력은 그가 살아 있을 때만큼 강력하지 않았다.

 카를로스 마셀로는 미국 마피아의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기억될 것이며,

그의 이야기는 미국 범죄세계에서 중요한 이야기로 남게되었다.

 카를로스 마셀로 의 생애와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 사건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사건이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았기 떄문에, 그의 영향력과 이름은 미국 마피아 역사에서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