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죄/살인마

영국 최악의 유아 살인마 아멜리아 다이어

by 누사두아 2024. 3. 7.
반응형

천사의 모습으로 위장했던 영국의 최악의 유아살인마

아멜리아 다이어

아멜리아 다이어

 

초기 삶과 경력

아멜리아 다이어는 1837년에 영국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가정 배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교육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결혼 후, 다이어는 가정 간호사로 일을 시작했고, 이후에는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범죄의 시작

다이어는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했으며, 19세기 후반에 활동한 시기에 많은 범행을 저질렀다. 그녀는 가정 간호사로서의 신뢰를 악용하여 어린 아이들을 살해했다. 일반적으로 그녀는 부모가 자녀를 돌볼 수 없을 때

아이들을 돌보기로 약속하고, 이후에는 그들을 죽이고 시체를 버렸다.

그녀의 범죄는 주로 질식이나 음식을 통한 중독으로 이루어졌다. 아마도 그녀는 아이들을 속여서 독극물을 섞인 음식이나 약물을 먹이고는 했을 것이다. 이후에는 시체를 가방이나 상자에 넣거나 감싼 후 버리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삽화

시대적 배경과 사회 모습

19세기 후반의 런던은 산업화가 진전되면서 인구가 급증하고 도시화가 심화되었던 시기였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가난과 사회 문제가 심각해졌고 아이들에 대한 보호와 관심을 가지기 힘들었다.

많은 가족들이 어려움을 겪었고, 특히 어린 아이들은 생존을 위한 경쟁이 치열했다.

이런 상황에서 아멜리아 다이어와 같은 범죄자들이 손쉬운 범죄 타깃으로 아이들을 희생자로 삼아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이었다.

이러한 시기에 다이어는 주로 런던의 밀집된 도시 지역에서 활동했다

그녀는 빈곤층의 가정을 대상으로 했으며, 그들의 신뢰를 얻어 어린 아이들을 쉽게 가져갈 수 있었다.

 

반응형

 

수사가 어려웠던 이유

 

아멜리아 다이어가 왜 수백 명의 아이들을 살해하는 동안 체포되지 않았는지에 대한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

  1.  그녀는 가정 간호사로서의 신뢰를 이용하여 범행을 저지르면서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인물로 여겨졌다. 이로써 그녀의 범죄행위가 의심받지 않았고, 그녀의 행적을 은밀하게 숨길 수 있었다.                                                                                             
  2. 19세기 후반의 경찰력과 수사 기술은 오늘날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원시적이었다. 범죄 수사의 효율성과 범죄자의 추적이 현재와는 달랐기 때문에, 다이어가 범죄를 저지르면서 법 집행 기관에 포착되지 않았다.                                                  
  3.  아멜리아 다이어의 평판은 그녀가 범죄행위를 저지르기 전까지는 양호했다. 그녀는 가정 간호사로서의 업적과 성실함으로 인해 많은 가정에서 신뢰를 받았고, 그녀를 주변 사회에서 존경하는 인물로 여기곤 했다.

재판과 처벌

1896년, 다이어의 범행은 드러나고 그녀는 수백명의 아이들을 살인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재판 과정에서 그녀의 범죄는 상세히 밝혀졌으며, 다이어는 사형선고를 받았다. 그녀는 1896년 6월 10일 레딩 감옥에서 매달려 사형당했다. 이 사건은 당시 영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고, 아동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19세기 영국

 

 

범죄행위의 드러남과 그전의 평판

아멜리아 다이어는 당시에는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가정 간호사로서의 평판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많은 가정에서 신뢰를 받았고, 그녀의 범죄행위가 드러나기 전에는 그녀를 믿고 의지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그녀의 범죄가 밝혀지고 나서는 그녀의 평판은 훼손되었고, 그녀는 사회적으로 타락한 인물로 남게 되었고

영국 역사상 최악의 유아살인마로 남게 되었다.

반응형

'범죄 > 살인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원의 살인마 로버트 한센  (36) 2023.12.10
콜롬비아의 악마 루이스 가라비토  (41) 2023.11.30
안데스의 괴물 페드로 로페스  (28) 2023.11.28
살인의 성 H.H 홈즈  (47) 2023.11.26
기니의 사탄 아마두 디알로  (62) 2023.10.02